6월 어느 날, 제주도에 살며 바람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와 인연이 있는 사랑풀님이 사랑을 담아 보내주신 선물이다. 박스를 열어보니 처음에 보내주신다고 했던 한라봉비누 뿐 아니라 조릿대비누와 제주 쵸코렛까지 정성스럽게 담아서 보내주셨다. 작은 메모를 포함해서... 정말로 사랑을 듬뿍 담아서 보내주셨다. 사실 사랑풀님과는 이 글을 쓰고있는 현재까지도 일면식이 없고 알게된지 불과 몇 달밖에 안됐지만, 저에게도 이런 행운을 주셨다.




청정제주의 천연재료 비누 


한라봉 비누, 두 말하면 잔소리다. 전국민이 아는 제주의 명물로 필자를 포함해서 누구나 맛있게 먹는 과일이다. 이 한라봉을 이용해서 수제비누를 만들어 냈다. 직접 냄새를 맡아보니 한라봉의 향이 그득하게 담겨있는 한라봉 비누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를 감소시키고 미백에 효과적이며 천연식물성 오일로 만들어 보습을 높이고 여드름, 아토피, 가려운 피부 등에 좋다고 한다. 향을 맡아보니 한라봉 냄새가 그득하다.고 소개를 해주고 있다.


조릿대 비누, 필자는 조릿대가 무엇인지 모르고 있었다. 웹에서 검색해보니 제주 한라산 조릿대가 유명한 모양이다. 조릿대는 제주 조릿대를 소개한 블로그 걸어서 제주여행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조릿대 비누는 조릿대 분말에는 비타민K(피부탄력), 식물성유황성분(피부 면역력 증가), 식물성 단백질(영양공급), 식물성 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제주조릿대에서 얻는 파라-쿠마릭산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자외선에 의한 홍반 형성과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주는 물질이다.라고 소개를 해주고 있다.


비누 이외에도 제주도에서 나는 식물들로 천연진드기퇴치 스프레이, 천연모기퇴치 스프레이, 천연버물리를 직접 만들고 있다. 마지막으로 맛과 향, 건강까지 담은 제주약차도 같이 만들고 계신다. 이 제주약차는 조릿대, 비수리나무, 예덕나무, 담쟁이넝쿨, 창포, 녹나무, 청미래 7가지 제주산 약초가 재료다. 제품설명은 아래의 브로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사랑풀님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아무런 댓가도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사랑풀님의 블로그인 아름제주, 제주섬 보물찾기 프로젝트에서 위에 소개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트위터 사랑풀@letitflow22를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겠네요. 다만, 이 제품들이 아직 초기단계라서 블로그나 트위터가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고 있네요.




사랑풀님이 소개하는 제주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과 환상의 먹거리 사진으로, 사랑풀님이 Path에서 직접 가져온 사진이다.

따라서 여기부터 소개되는 제주의 풍경과 음식 사진의 저작권은 사랑풀님에게 있음.










< 출처 : Youtube 자전거식객 10회분 * 이담의 제주버킷리스트* 의 스크린 샷, 바람카페 전경 >


Youtube에 소개된 자전거식객 10회분 * 이담의 제주버킷리스트* 바로가기




남은 글



SNS의 종류는 참 많다. 익히 들어서 알고있는 대표적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마이피피플, 플리커, 밴드, Path 등 참 많은 SNS 홍수시대.

보통의 SNS는 개방형이지만, Path는 서로 친구를 맺어야만 소통을 할 수 있는 비공개 SNS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랑풀님의 멘션에 우연히 댓글을 담았다가 필자에게도 선물을 주신다는 회신.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사랑풀님으로부터 선물을 보냈다는 멘션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3년 6월초에 이런 멘션을 주고 받았고 6월 14일 택배를 받았았었다. 고마운 마음에 블로그에 후기를 담겠다고 약속을 해놓고 나름대로 바쁜 시간(이라 쓰고 게을러서라고 읽는다)을 보내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