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폰(LG-KU9000)에서 트위트를...

윈드™ IT 2009. 12. 5. 23:16 Posted by 윈드™
지난 여름부터 트위트가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트위트의 인기는 KT에서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물론 아이팟터치를 이용하는사람들이 많이 활용을 하고 있기도 하다.

필자는 지난 10월 8일날 아레나폰(LG-KU9000)을 구입하고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중에 웹브라우저로 서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물론 무선인터넷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패킷요금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필자는 아레나폰으로 바꾸기 전에 사용하던 오렌지폰2(LG-KH1800M)을 사용할 때부터 데이터완전자유존(월 이용료 10,000원)을 사용하고 있다. 데이터완전자유존을 이용하면 100,000원의 유료 패킷을 사용할 수 있다.(지난 10월까지는 30,000원의 유료 패킷을 사용할 수 있었다.)

아이폰의 영향때문인지 지난 며칠 전부터 아레나폰()의 웹브라우저에서 트위트를 하고 싶어 몇번의 도전을 했지만, 아무리 도전을 해봐도 트위터(http://twitter.com)에 로그인이 안되는 것이다. 트위터의 로그인 계정과 패스워드를 입력한 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화면전환이 안 이루어지고 멈춰버리기 때문이다. 물론 모바일용 트위트인 http://m.twitter.com으로 접속을 해도 안된다. 이 경우에는 페이지를 전혀 열지 못한다.
이유는 아레나폰의 웹브라우저는 PC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가 아니기 때문이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확인한 바, wipi기반의 WAP브라우저를 에뮬레이트해서 웹브라우저화 한 것이라는 정도만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지 처리가 PC용 웹브라우저처럼 되지 않는 다고 판단을 했었다.

그러나, 오늘 저녁에 다시 도전을 하면서 트위트에 접속하는 그 해법을 찾았다. 아주 간단하다.
① 우선 아레나폰에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한다.
② 웹브라우저가 열리면 주소창에 twitter.com을 입력하여 트위터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한다.

③ 일반적으로 트위트에 로그인 하듯이 계정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Sign in을 클릭한다.
    (아레나폰의 웹브라우저에서 보이는 화면도 위의 화면과 같다. 다만 전체를 다 보여주지 못하므로 터치하여 
     화면을 이동해야 한다.)
④ Sign in을 해도 위 그림과 같이 화면이 멈추어 있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⑤ 아레나폰의 웹브라우저 우측 위를 클릭하며 주소바가 나온다.
⑥ 이제 트위터의 내 계정을 직접 입력한다. (예. http://twitter.com/wind_tm)

이제 나의 트위터 profile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로그인 처리는 끝났지만, 화면을 바꾸지 못해서 로그인이 이루어지 화면을 못 보는 것이다. 그러나 세션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단점이 있다.

아레나폰에서는 다음 그림의 링크는 클릭이 안된다. 나는 클릭을 못했다.
(클릭하는 방법을 아는 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를...)

링크를 직접 갈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다시 아레나폰의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주소창이 나타난다. 주소창에 해당 URL을 직접입력하면 된다.

각 링크 주소
 Home  http://twitter.com/home
 Profile  http://twitter.com/자신의 주소
 Find People  http://twitter.com/invitations/find_on_twitter
 Settings  http://twitter.com/account/settings
 Help  http://help.twitter.com/por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