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Window9, 우려가 현실로...

윈드™ IT 2009. 7. 22. 12:56 Posted by 윈드™
Tmaxsoft, Tmax Window9, Tmax Office, Tmax Scoutor

지난 7월 7일 새로운 PC 운영체제를 공개하고 난 이후 언론, 블로거들에 의해서 상당히 많은 구설수가 있었다.
나역시 글을 올렸지만, 피어나는 새싹을 짖밟고 싶지 않아서 격려의 글로 마무리를 했었다.

그러나, 역시 블로거들의 우려거 현실이 되고 말았다.

티맥스소프트가 토종 PC용 운영체제(OS)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티맥스윈도9'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전면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변경이 최종 확정될 경우 최소 3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보여 11월로 예정된 출시 일정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모두 보기


토종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아니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社의 PC운영체제인 MS Windows Series와 호환되는 PC 운영체제를 개발, 출시하는 티맥스에 기운을 실어주려 했다. 그러나, 티맥스는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뜨리기도 했지만, 여러가지 정황을 종합해보면 그들이 그토록 주장하던 100% 그들의 기술이라고 하는 것들이 결국 거짓일 될 확률이 높다. 더욱이 티맥스 오피스에서는 Open Office의 파일이 공개되기도 했다.

정부의 국산 SW정책으로 WAS시장에서 국내 1위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티맥스는 블로거들에게 그 댓가를 혹독하게 치르고 있다. 물론 제대로 공개된 OS가 없기때문에 End User는 접해볼 기회도 없다. 공개된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티맥스의 직원들 조차도 제대로 구경을 못해봤다고 한다.

티맥스는 지금까지 벌여놓은 일들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든 정리를 잘 해야한다.
그것이 티맥스의 자존심을 살리는 방법이고, 국가적인 망신도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