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 MSI Wind U100의 OS를 Vista로...

윈드™ IT 2009.03.14 11:22 Posted by 윈드™

넷북의 OS를 Windows XP Pro에서 Windows Vista Ultimate로 갈아 탔다.
약간의 불안(?)감을 가지고 설치를 진행했지만, 특별한 문제는 없다.
한가wl 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는 않았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
(주로 무선랜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래픽카드의 사양이 낮아서 Windows 체험지수가 1.0 밖에 안되는 것이다.

설치과정은
MSDN에서 배포한 Windows Vista SP1의 이미지를 DVD로 설치를 진행했는데,
외장 HDD케스에 DVD콤보를 달아서 넷북이 부팅할때 USB ODD를 인식 후 DVD부팅으로 진행했다.







부팅을 하고서 처음 사용되는 메모리는 430MB정도를 사용중이다. 그림은 V3Lite의 메모리 최적화를 실행한 후의 메모리 사용 상태이다.

설치를 마친 후에
나는 Administrator 계정을 주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설치 종료시 계정을 따로 만들지 않고,
Shift + F10을 눌러서 compmgmt.msc를 실행한 후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한후
taskmgr에서 OOBE를 끝내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다.
이때 중요한 사항은 Administrator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한다.
이 작업을 안하면 로그인이 안된다. ^^

현재까지 설치한 프로그램은 V3Lite, EidtPlus 3, KMPlayer(2.9.3.121) 이다.
나머지는 대부분 Portable(무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지난번 메인 컴퓨터(2001년경 조립한 펜티엄4)에서는 잦은 블루스크린으로 인하여
Windows XP Pro로 회귀하였으나, 넷북에 설치한 후 현재까지(3일경과) 아주 안정적이다.
이제 Windows 7 설치 도전만 남았다.
물론 VMware에 설치를 해봤었지만,
현재까지 Windows 7의 평이 Vista보다 좋기때문에 메인 OS로 사용하는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는 아직까지 VMware에서만 놀아봤기 때문에 넷북에 도전을 해봐야 겠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