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X 첫 만남 - SnowLeopard

윈드™ 취미 2010.01.30 21:18 Posted by 윈드™
PC를 새로 조립하자 트위터에서는 해킨토시에 도전해 보라는 멘션이 있었다.
Mac은 예전부터 한번 설치를 해보고 싶었지만, Power PC만 지원을 했었기 때문에 도전하지 못한 OS이기도 하다.
VMware에서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도전이 어려웠는데, 최근에는 해킨토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어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었다. 때맞춰 VMware 7.0도 구하게 되어 더욱 쉽게 해볼 수 있엇다.

해킨토시 설치 준비

2. 해킨토시 - SnowLeopard 10.6 Retail 


해킨토시 설치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다.
필자의 호스트 OS는 윈도7 Ultimate 64bit다. VMware Workstation 7.0이 무리 없이 설치되어 해킨토시 설치도 별탈없이 진행 할수 있었다. 링크를 보면 여분의 실제 HDD에 설치했는데, 필자는 가상HDD에 설치했다. 별다른 문제는 없다.
다만, 설치를 마치면 Program files\VMware\VMware Workstation\drawin.iso 파일을 마운트해서 VMware-tools를 설치하면 한결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VMware Workstation 7.0부터 3D 가속이 된다. 그리고 하드웨어 가상화도 지원을 한다. 이 두가지를 활성화 하면 조금 더 좋은 성능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설치를 끝내고 나면 뭔가 부족하다.
필자는 Mac을 처음 사용한다. 한영변환을 할때마다 태극마크를 클릭해서 변환을 하는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웹서핑을 해보니 command + space라고 하는데, 아무리 해봐도 안된다. 다른 UNIX처럼 shift+space를 해봐도
(우측)alt+space를 해봐도... 도무지 한영변환이 단축키로는 안되는 것이다. 대략 난감이라고 할까?

그러다가 찾은 곳이 x86OSx.com이다. 이 곳에 해답이 있었다. 윈도키+space 다. 참 쉽죠~~잉

다음은 필자가 설치한 SnowLeopard의 스크린 샷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offree.net/ BlogIcon 도아 2010.03.21 0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VMWare 설치하면 맛보니기는 가능하지만 맛은 안나더군요. 그래서 전 PC 하나 남으면 남는 PC에 설치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