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루몽의 가마솥 옛날 팥빙수

윈드™ 맛집 2013. 7. 21. 21:48 Posted by 윈드™




홍대에서 저녁을 먹고 소문 듣고 찾아갔던 홍대 옥루몽은 팥빙수를 먹겠다고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이 엄청나서 기다리는 것 보다는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겼었다. 그리고 지난 주말에 강남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강남 옥루몽으로 찾아갔다.


금요일 오후 5시경. 강남 옥루몽에도 줄이 늘어서 있었지만, 기다리는 줄이 홍대 옥루몽과 비교를 했을 때 1/5도 안되고 일행은 필자포함 단 2명이어서 잠시 기다려 먹기로 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꾸준히 옥루몽의 팥빙수를 먹기 위해 뒤로 줄이 늘어선다. 저녁시간이 가까워지면서 기다리는 줄은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었다. 아마도 이 줄은 점점 더 길어지고 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실제로 홍대로 처음 찾아갔던 날은 수요일이고 시간도 9시 가까운 시간이었음에도 기다리는 줄이 약 30미터는 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홍대점의 옥루몽이 더 유명하지만, 강남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 본다.




부드러운 우유 팥빙수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옥루몽 내부를 바라보면서 팥빙수 그룻을 보면서 가장 처음 느낀 점은 너무 작았다. 요즘은 두 명이서 먹게 큰 용기에 담아서 나오는데, 옥루몽의 팥빙수는 1인용 밥공기 정도 크기의 놋그릇에 담겨져 있는 모양에 실망?했다. 이 작은 한 그릇이 무려 8,000원이나 했기 때문이다. 다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팥빙수에 비교하면 비싼 편이기는 하다.


점심을 잘 먹고 아직 배가 꺼지지 않은 상태라서 둘이서 팥빙수 한 그릇만 시켰다.

위의 사진을 보면 하얀 얼음과 듬뿍 얹은 팥과 찰떡 2개 아주 먹음직스럽다. 놋그릇에 한 공기 가득 넘치도록 담아주어 보통의 팥빙수처럼 비벼 먹지는 못한다. 옆에서 하얀 얼음을 떠내며 팥을 조금 곁들여 입속에 넣으면 그대로 스르르륵 녹아버린다. 그냥 얼음이 아니었다. 우유를 얼려서 곱게 갈아낸 것이다. 먹다보니 중간에 팥이 한 겹 더 깔려있다. 세심함도 담았다. 이렇게 팥을 많이 넣었어도 많이 달지 않은 옥루몽의 가마솥 옛날 팥빙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가  단지 유명해서만은 아닌 듯하다.






옥루몽의 메뉴들




건물외부















6월 어느 날, 제주도에 살며 바람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와 인연이 있는 사랑풀님이 사랑을 담아 보내주신 선물이다. 박스를 열어보니 처음에 보내주신다고 했던 한라봉비누 뿐 아니라 조릿대비누와 제주 쵸코렛까지 정성스럽게 담아서 보내주셨다. 작은 메모를 포함해서... 정말로 사랑을 듬뿍 담아서 보내주셨다. 사실 사랑풀님과는 이 글을 쓰고있는 현재까지도 일면식이 없고 알게된지 불과 몇 달밖에 안됐지만, 저에게도 이런 행운을 주셨다.




청정제주의 천연재료 비누 


한라봉 비누, 두 말하면 잔소리다. 전국민이 아는 제주의 명물로 필자를 포함해서 누구나 맛있게 먹는 과일이다. 이 한라봉을 이용해서 수제비누를 만들어 냈다. 직접 냄새를 맡아보니 한라봉의 향이 그득하게 담겨있는 한라봉 비누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를 감소시키고 미백에 효과적이며 천연식물성 오일로 만들어 보습을 높이고 여드름, 아토피, 가려운 피부 등에 좋다고 한다. 향을 맡아보니 한라봉 냄새가 그득하다.고 소개를 해주고 있다.


조릿대 비누, 필자는 조릿대가 무엇인지 모르고 있었다. 웹에서 검색해보니 제주 한라산 조릿대가 유명한 모양이다. 조릿대는 제주 조릿대를 소개한 블로그 걸어서 제주여행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조릿대 비누는 조릿대 분말에는 비타민K(피부탄력), 식물성유황성분(피부 면역력 증가), 식물성 단백질(영양공급), 식물성 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제주조릿대에서 얻는 파라-쿠마릭산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자외선에 의한 홍반 형성과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주는 물질이다.라고 소개를 해주고 있다.


비누 이외에도 제주도에서 나는 식물들로 천연진드기퇴치 스프레이, 천연모기퇴치 스프레이, 천연버물리를 직접 만들고 있다. 마지막으로 맛과 향, 건강까지 담은 제주약차도 같이 만들고 계신다. 이 제주약차는 조릿대, 비수리나무, 예덕나무, 담쟁이넝쿨, 창포, 녹나무, 청미래 7가지 제주산 약초가 재료다. 제품설명은 아래의 브로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사랑풀님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아무런 댓가도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사랑풀님의 블로그인 아름제주, 제주섬 보물찾기 프로젝트에서 위에 소개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트위터 사랑풀@letitflow22를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겠네요. 다만, 이 제품들이 아직 초기단계라서 블로그나 트위터가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고 있네요.




사랑풀님이 소개하는 제주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과 환상의 먹거리 사진으로, 사랑풀님이 Path에서 직접 가져온 사진이다.

따라서 여기부터 소개되는 제주의 풍경과 음식 사진의 저작권은 사랑풀님에게 있음.










< 출처 : Youtube 자전거식객 10회분 * 이담의 제주버킷리스트* 의 스크린 샷, 바람카페 전경 >


Youtube에 소개된 자전거식객 10회분 * 이담의 제주버킷리스트* 바로가기




남은 글



SNS의 종류는 참 많다. 익히 들어서 알고있는 대표적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마이피피플, 플리커, 밴드, Path 등 참 많은 SNS 홍수시대.

보통의 SNS는 개방형이지만, Path는 서로 친구를 맺어야만 소통을 할 수 있는 비공개 SNS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랑풀님의 멘션에 우연히 댓글을 담았다가 필자에게도 선물을 주신다는 회신.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사랑풀님으로부터 선물을 보냈다는 멘션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3년 6월초에 이런 멘션을 주고 받았고 6월 14일 택배를 받았았었다. 고마운 마음에 블로그에 후기를 담겠다고 약속을 해놓고 나름대로 바쁜 시간(이라 쓰고 게을러서라고 읽는다)을 보내다보니....

<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국민누나 개그우먼 김미화의 카페 호미 >



2013년 7월 6일 토요일


노공이산의 박운음 화백님과 트위터 친구들의 모임 식툰팸( 食과 Cartoon의  그리고 패밀리의 )가 국민누나 개그우먼 김미화의 초대를 받아 찾아간 카페 호미. 우리 식툰팸이 찾아간 날에도 김미화 누나와 윤승호 교수님은 카페를 단장하느라 땀을 뻘뻘 흘리고 계셨고 그 모습 그대로 우리를 맞이해 주셨다. 


카페 호미는 윤승 교수님과 김 누나의 이름에서 호미라는 이름이 탄생한 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더 호미라는 농사하면 생각나는 농기구 중 하나인 호미를 뜻하기도 한다.


카페 호미에는 차와 음악이 있고 윤승호 교수님의 공연이 열린다. 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의 농민들과 함께 새로운 공동체를 만들어 가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현재 진행하고 있다고... 


근처에 있는 두창초교. 전국에서 최초로 분교가 초등학교로 승격되면서 현재 학생이 200명이 넘었다고 한다. 학교의 학생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젊은 엄마들이 모여들어 카페 호미에서는 젊은 엄마와 어린이들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도 하고 있다.



가까이서 본 누나는 더 매력적이었고 피부는 꿀피부였다. 특히 식툰팸의 여자 맴버들 모두가 놀랐다. 내심 방송에서처럼 큰 누나같이 편안하게 대해주셨으면 했는데... 아직 우리가 낯설었던 것인지 조금 그렇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다.




인테리어


아직도 준비중이라 완공후에 얼마나 더 멋진 카페가 되어있을지 모르겠다. 지금 이 상태로도 충분히 괜찮은 카페다. 약 한 달후에는 정식으로 오픈을 한다.


















초대받은 점심식사




이날 식툰팸은 누나가 추천해주시는 근처의 오리구이를 잘하는 음식점에서 맛있는 요리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기도 했다. 예약을 하고 찾아가니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이미 돌판위에서 오리가 지글지글 익혀져 있있었다.



남은 사진





꽤 더운 날이었는데도 앞, 뒷 문을 열어놓으니 바람이 무척 시원하다. 그리고 테이블에 앉아 열어놓은 뒷 문을 바라보니 절경이 따로 없다.





점식식사를 마치고 다시 카페로 돌아오자마자 미화 누나가 직접 오미자차를 타주신다. 근처의 농사꾼들이 재배하신 무공해 오미자라며....





미화누나가 꿈꾸는 카페?가 아닐까 싶다.




로드뷰에서 검색되는 호미카페


DAUM 지도의 로드뷰에서도 검색되는 카페 호미

진수저수지를 찾은 후에 진수저수지 글씨 왼쪽으로 도로변을 클릭하면 나타는 화면에 카페 호미 컨테이너 박스가 보인다.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는 DAUM에서만 보이고 있다.





우리들만의 동영상